강 위원장 첫 출근! 대회 성공개최 이끈다

 

강창희 조직위원장 취임식
강창희 조직위원장 취임식

 

[충남방송=대전]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강창희 전 국회의장을 단일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12일 강 위원장은 첫 공식 일정으로 세종시 조직위 대 회의실에서 위원장 취임 행사에 참석 헸다. 

이 자리에서 강 위원장은 "이번 대회는 충청권 4개 시·도가 함께 개최하는 최초의 국제 종합 스포츠 축제인 만큼 충청을 넘어 정부와 국회, 국내외 관계 기관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2027 충청 세계 U 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겠다"며 "조직위 직원이 하나 된 열정으로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면 해결 못 할 일은 없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달 13일에는 이장우 대전시장, 최민호 세종시장, 김영환 충북지사, 김태흠 충남지사와 함께 간담회를 열고 4개 시·도와 조직위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조직위 업무 전반의 추진 상황을 보고 받고 주요 대회 시설을 점검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6월 공식 출범한 조직위는 충청권 4개 시·도지사 공동 위원장에서 같은 해 12월 효율적인 대회 준비를 위해 단일 위원장 체제로 전환했다. 

명예 위원장인 충청권 4개 시·도지사가 강 전 의장을 조직 위원장으로 만장일치 추대했다. 

지난달 집행 위원회와 위원 총회를 거쳐 조직 위원장 선임 절차를 진행했으며, 이달 11일 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장관이 강 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해 임기를 시작했다.

저작권자 © 충남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