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시장 유입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재도약 실현...
오는 21일부터 3월 20일까지 모집...

 

'중장년 재도약 창업지원사업' 모집 홍보물.
'중장년 재도약 창업지원사업' 모집 홍보물.

[충남TV=내포] 충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과 충남도는 '중장년 재도약 창업지원사업' 지원대상을 오는 21일부터 3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충남도에 거주하고 있는 만40세 이상 만 64세 이하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미만인 창업자로 기계·전자, 전기·전자, 문화콘텐츠 등 지식과 기술분야에서 아이디어를 보유한 자다.

심사는 자격검토, 발표평가의 선정과정을 거쳐 선정된 창업자 20명은 창업 아이디어 구현에서부터 제품개발, 지식재산권 획득, 마케팅까지 ONE-STOP 지원을 받게 된다.

주요 지원내용은 △사업화 지원금(900~800만원) 지원 △창업 실무교육 지원 △국내·외 선진지 견학 △전문가 자문 지원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인도네시아 시장 개척을 위한 '글로벌 기술연수단'이 신설되었다.

연수단에 참여하는 창업자는 수출상담회에서부터 인도네시아 정부기관 초청 기술상담, 전시회 참관 등 다양한 일정에 참여하게 된다. 

김찬배 진흥원장은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중장년층의 창업은 높은 성공확률을 보유하고 있다”며 “도내 중장년 세대의 재도약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튼튼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접수는 충남 중소기업 통합지원시스템(www.cnsp.or.kr) 온라인 접수, 이메일 접수, 방문 신청을 받고 있다. 이외 자세한 내용은 통합지원시스템 사업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기업지원팀(041-404-1483)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남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