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대전시의회 1호 공약 발표...'서울보다 나은 서을' 명품도시 조성 약속

24일 국민의힘 이택구 대전 서구을 예비후보가 대전시의회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자신의 1호 공약인 '상전벽해 서구을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있다.
24일 국민의힘 이택구 대전 서구을 예비후보가 대전시의회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자신의 1호 공약인 '상전벽해 서구을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있다.

[충남방송=대전]국민의힘 대전 서구을 이택구 예비후보가 자신의 1호 공약으로 '상전벽해 서구을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24일 이 예비후보는 대전시의회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이 프로젝트는 둔산 지구를 특별정비구역으로 지정해 재건축·재개발 사업의 물꼬를 트고, 걸림돌과 규제를 제거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고 설명했다. 

이 예비후보에 따르면 공공주택 부문에서 둔산 지구를 특별정비구역 지정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안전 진단 완화와 용적율을 현재 180~250% 이하 이던 것을 350~400% 상향한다는 계획이다. 

또 층수 규제 폐지로 정주 환경을 혁신적으로 개선함과 동시에 사업성을 끌어올리겠다는 구상이다.

단독주택 부문은 지구단위계획변경으로 토지 분할과 합병 허용으로 단독 용지내 근생 비율 완화와 건축물의 밀도인 용적률, 층고 제한을 완화시켜 도시 재생사업 다각화로 공공 주차장, 공원 등 기반 시설을 확충해 주거 환경의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아울러 역세권 부문은 '입지 규제 최소 구역'으로 지정해 건축물 용도 완화와 용적률, 층고 제한 완화로 상권 활성화가 이어질 수 있도록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기반 시설은 입체복합구역 지정과 공공청사의 시설을 복합하고, 증가하는 세대수만큼 공원과 녹지도 자연스럽게 비례 확충시켜 거주민 삶의 질 향상을 높일 예정이다.

이 예비 후보는 "대전시 행정 부시장 출신의 행정 경험과 도시 계획 전문가로 전문성을 살려 특별정비 구역지정으로 '상전벽해 서구 을 프로젝트'를 완성시키겠다. '서울보다 나은 서을'을  만들어 명품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남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