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 기자회견 자리에서 피력
김 "이재명 대표의 피습사건과 관련해 안타깝다"
"비대위원장 자리가 한시적일 뿐...도 방문 개의치 않는다"

김태흠 충남지사, '금산군의 친환경 양수발전 시설 유치' 관련 기자회견 모
김태흠 충남지사, '금산군의 친환경 양수발전 시설 유치' 관련 기자회견 모

[충남방송=내포] 김태흠 충남지사가 2일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각 시·도방문에 대해 "비대위원장 자리가 한시적으로 선거때까지만 유효한 것이지. 충남의 필요한 사업이나 예산을 결정하는 권한이 없다. 크게 개의치 않는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피습사건과 관련해 안타깝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금산군의 친환경 양수발전 시설 유치' 관련 기자회견 자리에서 한 비대위원장의 대전 방문에 대한 입장에 이어 이재명 대표의 피습사건과 관련해 "이런 일이 있어서는 안되며, 가장 좋지 않은 테러행위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대표가)많이 안 다쳤으면 좋겠고, 빨리 쾌유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는 이런 테러행위가 이뤄지지 않도록 법과 제도적 장치가 필요하며, 개선되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지사는 계속해서 "안타까운 일이다. 과거 박근혜 전 대통령도 지방선거에서 이와 유사한 테러를 당한 적 있다"면서 "다시한 번 유감을 표하며, 재발되지 않도록 제도와 법을 살펴 국민들이 다시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충남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