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시정 브리핑 '꿈씨 패밀리 캐릭터 8개 공개
꿈씨 패밀리 세계관 통해 꿀잼도시 마케팅 활용 계획 발표

[충남방송=대전] 대전의 대표 캐릭터인 꿈돌이와 꿈순이에게 새로운 가족·친구가 생겼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26일 시정브리핑에서 8개의 '꿈씨패밀리' 캐릭터와 이들의 가족과 친구가 될 '전국 꿈돌이 캐릭터 공모전' 수상 작품인 30여 개의 캐릭터들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대전의 마스코트와 꿈씨패밀리 캐릭터들을 활성화할 캐릭터 사업계획도 발표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이 26일 시정 브리핑을 통해 꿈씨패밀리를 소개하고 있다.
이장우 대전시장이 26일 시정 브리핑을 통해 꿈씨패밀리를 소개하고 있다.

시는 꿀잼도시를 실현할 방안의 하나로 이번에 개발된 꿈씨패밀리 캐릭터 등을 활용해 콘텐츠를 확대하고 도시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개발된 꿈돌이의 가족과 친구인 꿈씨패밀리 캐릭터는 총 8개로, 4명의 자녀, 꿈돌이의 동생, 반려동물, 2명의 친구로 구성됐다. 대부분의 캐릭터들이 지구상의 동물을 소재로 하는 반면, 대전의 캐릭터들은 과학도시답게 우주의 생명체를 소재로 한다. 

대전디자인진흥원에서 디자인한 꿈씨패밀리 캐릭터는 독특한 삼각형 얼굴과 상징인 별 패턴을 캐릭터마다 다르게 표현해 모두가 하나임을 나타낸 동시에 개성이 드러나도록 디자인됐다. 

꿈돌이와 꿈순이의 자녀는 과학을 좋아하는 첫째 '꿈빛이', 평화로운 사색가 둘째 '꿈결이', 셋째는 전국 공모전 수상작 중에 일부 디자인을 수정해 선정 예정이고, 넷째와 다섯째는 이란성 쌍둥이인 막내 '꿈별이'와 '꿈달이'다. 

꿈돌이가 대전으로 불러들인 동생 '꿈동이'와 꿈씨가족들이 사랑하는 반려견 '몽몽'이도 있다. 

꿈돌이의 외계친구는 백조자리 데네브별의 행성 출신인 네브와 사드르별의 행성출신인 도르이다. 꿈돌이가 백조자리 알비레오 별의 감필라고 행성에서 온 것으로 알려져 온 것과 대비된다. 

이 밖에도 전국 꿈돌이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30여 개의 꿈돌이 가족 및 친구 캐릭터들도 소개됐다. 앞으로 꿈씨패밀리와 함께 대전의 캐릭터 세계관을 다채롭게 이끌 예정이다. 

시는 일류우주도시인 대전에 사는 대전꿈씨를 세계관으로 하는 웹툰, 애니메이션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대전시가 먼저 선보이고, 역량 있는 민간 창작자들도 콘텐츠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대전0시축제 등 대전의 도시마케팅 사업에 꿈씨패밀리 캐릭터를 활용해 축제의 재미와 매력을 더함과 동시에 꿈돌이와 패밀리 캐릭터들의 인지도와 호감도를 향상할 예정이다. 

시와 대전관광공사는 공원, 물놀이장, 스케이트장, 관광홍보시설 등의 공공디자인에도 꿈씨패밀리 캐릭터를 적용하는 등 시민과 방문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흥미로운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출시함과 동시에 캐릭터의 지적재산권을 개방해 완구, 의류, 팬시, 생활용품 등 다양한 산업에서 지역경제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충남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