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26 11:23 (금)
홍성군, 필리핀 카피스주와 '국제 우호교류' 협약 체결
상태바
홍성군, 필리핀 카피스주와 '국제 우호교류' 협약 체결
  • 충남방송
  • 승인 2021.10.2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카피스주와 국제 우호교류 협약 체결 @충남방송
필리핀 카피스주와 국제 우호교류 협약 체결 @충남방송

 

[충남방송=홍성] 김상철 기자/ 홍성군은 지난 22일 필리핀 카피스주와 국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영상회의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석환 군수 및 에스테반 에반 콘트레라스 주지사를 비롯해 홍성군과 카피스주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도시는 우호협력을 공고히 발전시키기 위해 호혜평등의 기초위에서 경제, 무역, 문화, 체육, 교육, 농업,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을 강화키로 협약서에 서명했다.

 

특히 이번 협약의 체결은 홍성군이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에 따른 농촌인력 부족 현상 해소 방안으로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위해 추진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으며 내년 계절근로자 시범 도입을 통해 농가의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다.

 

김석환 군수는 “필리핀 카피스주와 국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양 도시가 상호 이익이 되는 공통분모를 찾아 협력 속에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을 강화해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피스주는 보라카이 공항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필리핀 제1의 어획량과 해양스포츠, 자연폭포 등 특색있는 관광자원이 풍부한 도시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