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3차 이사회의 장면  @충남방송
제53차 이사회의 장면 @충남방송

 

[충남방송=보령] 주영욱 기자/ 보령시는 올해 대천겨울바다 사랑축제를 12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개최하고 내년도 제25회 보령머드축제를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개최 기간 동안에 연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30일 대천해수욕장에서 김동일 보령축제관광재단 이사장(보령시장)과 이사, 감사, 자문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3차 이사회의를 개최하고 이같이 결정했다.

 

이번 이사회는 제24회 온앤오프 보령머드축제 결산보고와 2021년 세입·세출 제4회 추경예산, 대천겨울바다사랑축제 개최 시기, 보령머드테마파크 수탁동의(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매년 대천해수욕장에서‘사랑, 빛 그리고 바다’를 주제로 개최되는 대천겨울바다 사랑축제를 오는 12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개최키로 결정했다.

 

아울러 12월 18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한달 간 대천해수욕장에 야간경관조명시설을 설치해 연말연시를 맞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성황리에 마무리한 ‘제24회 온앤오프 보령머드축제’를 결산하고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와 연계한 내년도 보령머드축제의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제25회 보령머드축제는 보령해양머드박람회와 연계해 내년도 7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한달 동안 운영하기로 결정하고, 이전까지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콘텐츠를 선보일 방침이다.

 

올해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열린 보령머드축제는 축제기간 동안 온라인 콘텐츠 총 조회수 203만회 돌파, 오프라인 축제장에 3000여 명이 방문하며 위드코로나시대 우리나라 축제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집콕머드라이브 인 더 월드’화상참가자 중 외국인 접속자 비율이 34.4%를 차지했으며, 한국관광공사 베트남 해외지사와 연계해 판매한 집콕체험키트가 높은 판매량을 달성했고, 축제 기간 중 세계축제협회로부터 아시아 3대 축제로 선정되는 등 글로벌 축제로의 명성을 공고히 했다.

 

이와 함께 체계적인 방역시스템을 통해 축제기간 동안 오프라인 행사장에서 단 한명의 코로나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성공을 기원하는 유쾌한 폐막 단체퍼포먼스로 안전하게 축제를 마무리했다.

 

조태현 보령축제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온라인을 활용한 보령머드축제의 콘텐츠를 발전시켜 장소 불문하고 어디에서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겠다”며 “대천겨울바다 사랑축제 역시 올해 개최시기가 결정됨에 따라 안전한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일 보령축제관광재단 이사장은 “내년에는 보령해양머드박람회와 제25회 보령머드축제의 공동 개최를 통해 전 국민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겠다”며 “아울러 겨울철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한 대천겨울바다 사랑축제가 오는 12월 24일부터 3일간 개최될 예정이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