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충남방송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충남방송

 

[충남방송=세종] 주영욱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지면서 4차 유행의 우려가 커지자 교육공동체에게 서한문을 보내고 방역 의식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하고 나섰다.

 

먼저, 최교진 교육감은 “선생님과 학생이 교실에서 마주보며 수업을 하고 친구를 만나 이야기할 수 있는 전면등교를 지켜내기 위해 방역의 고삐를 꼬옥 쥐고 버텼다”고 교육계의 방역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그런데 다시 우리 앞에 커다란 파도가 밀려오는 듯하다”며 기존 바이러스보다 감염 전파력이 높은 변종 바이러스 확산에 대해 우려를 표하며, “혹시라도 그동안 느슨해진 것은 없는지, 혹시라도 우리 스스로가 해이해진 것은 아닌지 살펴보자”고 교육공동체에게 촘촘한 방역을 당부했다.

 

그는 “학교는 아이들의 삶의 공간이고, 교류의 공간이며, 교육복지를 나누는 공간이다”며, “학교가 문을 닫으면 학생들의 학습이 닫히고, 친구와의 교류가 끊기며 생활이 흔들리게 된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곧 여름방학이 다가온다”며, “각 가정에서도 방역과 학습에 힘써 자칫 생활이 느슨해지지 않도록 보살펴 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 고비를 넘겨서 학생들이 체험학습을 가고, 체육대회를 하고, 모둠 활동을 하고, 마스크를 쓰지 않고 선생님과 학생이 함께 뛰어노는 그런 날을 생각한다”고 학교의 일상회복을 기원했다.

 

마지막으로 “우리 아이들의 소중한 교육의 장을 지키기 위해서 긴장을 늦추지 말고, 방역을 좀 더 세심하게 살피며, 이번 파도도 잘 넘도록 함께 노력하자”며 서한문을 마쳤다.

저작권자 © 충남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