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국무회의 통해 “청년 눈높이에 맞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마련에 각별히 신경”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전 청와대에서 제16회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충남방송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전 청와대에서 제16회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충남방송

 

[충남방송=세종] 주영욱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3일 “정부는 청년들이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함께 나누며, 기존의 대책을 넘어서는 특단의 대책을 강구해 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에 있는 청년들이 코로나 충격에 가장 많이 노출돼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과거 외환위기 때 청년들은 닫힌 취업문과 구조조정의 한파 속에 ‘IMF 세대’로 불리며 큰 어려움을 겪었다”며 “지금의 청년들도 그때보다 못지않은 취업난과 불투명한 미래로 ‘코로나 세대’로 불리며 암울한 시기를 보내고 있다”고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그 어려움을 빨리 해소해 주지 못하면 청년 시기를 넘어 생애 전체가 불안한 삶에 처할 위험이 있다. 이른바 ‘락다운(lockdown) 세대’가 될 수도 있다”면서 “우리 사회가 가장 우선순위를 두어야 할 중차대한 과제가 됐다. 무엇보다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고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는데 각별히 신경을 써 달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충남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