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공원 내 3만 7116㎡ 규모…2021년 하반기 완공

[자료제공=세종시] ‘도도리파크’ 종합조성도(안)
[자료제공=세종시] 도도리파크 종합조성도(안)

세종시가 복숭아 나무상자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농촌 테마공원인 ‘도도리파크’가 내년 상반기 착공한다.

조규표 농업정책보좌관은 12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내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농촌 테마공원 도도리파크를 착공에 한다"고 밝혔다.

도도리파크는 조치원청춘공원안에 조성되며 3만 7116㎡ 규모로 약 188억 원을 투입해 대형 야외 놀이터, 바비큐장, 공연장, 사계절 LED초화원 등 유치원·초등학생 체험학습 공간이 조성된다. 지난 7월 실시설계 및 운영 프로그램 개발 용역을 발주해 내년 3월 완료할 예정이다.

도도리 체험관은 지상 1~3층 규모의 복숭아 나무상자를 형상화한 건물로 내부에는 △베이커리·잼·초콜릿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공방실’과 △버티컬 복숭아 놀이시설 △파머스마켓(미니직매장) △카페 △농민회의실 △프레젠테이션룸 등이 배치된다.

야외에는 △바비큐장 △도원시네마(공연장) △이도화원(사계절 LED초화원) △도도리 큰 마을 △케이블 놀이대 등이 설치되고, 가족들이 복숭아·배나무를 1년 단위로 분양받아 재배하는 과수분양존과 과일 수확 등을 체험하는 과수체험존도 운영할 계획이다.

주중에는 유치원·초등학교의 현장 체험학습의 장으로 활용하고 주말에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가족친화형 여가공간으로 운영한다.

조규표 세종시 농업정책보좌관은 12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도도리파크는 “2021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농민과 도시민이 바라는 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설계단계부터 전문가 및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고 말했다.
조규표 세종시 농업정책보좌관은 12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도도리파크는 “2021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농민과 도시민이 바라는 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설계단계부터 전문가 및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고 말했다.

시는 도도리파크의 주 이용객인 아이들을 대상으로 체험 학습 프로그램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디자인 캠프단’을 구성해 아이들이 원하는 놀이터 시설을 드로잉하고 그 내용을 설계 반영했다.

아울러 도도리파크가 완공된 후 세종로컬푸드주식회사에서 운영·관리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으며 로컬푸드직매장의 성공적인 경영 노하우를 살려 조직 확충과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도도리 파크’의 ‘도도리’는 조치원의 대표 과일인 복숭아의 한자어인 도(桃)와 배나무의 한자어인 리(梨)를 묶어 만든 용어이다.

조치원청춘공원은 조치원읍 신흥침산 봉산리와 연서면 월하리 일원에 24만 2000㎡로 조성된다.

저작권자 © 충남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